국내 당일기차여행 가볼만 한 곳(정선아리랑 열차)

국내 당일기차여행 가볼만 한 곳(정선아리랑 열차)

 

유럽의 경우엔 장거리 이동수단으로서 여행객들의 대표 이동 수단 입니다. 국내 기차같은 경우엔 서울과 부산 또는 다른 지방을 잇는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수 있는 기차 입니다. 기차는 테마여행으로써도 자리 잡앗는데요, 시간적 여유가 없으신 분들 같은 경우 짧게 당일 치기 여행도 가능합니다. 1일 당일치기로 여행할수 있는 당일기차여행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선아리랑 열차●

정선아리랑열차(A-train(A-트레인)은 한국철도공사가 운행하는 관광열차입니다. 청량리역에서 중앙선, 태백선, 정선선을 경유하여 아우라지역까지의 구간을 운행하며, 모든 좌석은 새마을호 특실 등급으로 취급됩니다. 별칭인 A-train의 A는 Arirang, Ace, Activity, Adventure, Amazing 등의 특징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장거리 열차로는 최초로 개방형 전망창이 설치되어 모든 좌석에서 정선군의 경치 관람이 가능합니다. 

-정선아리랑 코스-

청량이역 출발- 원주역 도착-원주역 도착후 연계차량 탑승-소금산 출렁다리로 이동-청풍호 모노레일-청풍문화재단지-제천 한마음 시장-제천역 출발-원주역 정차-청량리역 도착

 

 

 

소금산 출렁다리: 간현관광지 서쪽으로 17km 떨어진 섬강과 삼산천 강물이 합수되는 지점에 위치해 있으며 소금산 출렁다리는 섬강의 푸른 강물과 넓은 백사장, 삼산천 계곡의 맑은 물에 기암 준봉이 병풍처럼 펼쳐져 더욱 운치를 더하고 있습니다.

 

청풍호 모노레일: 청풍호 모노레일은 청풍호의 멋진 풍경을 모노레일을 통해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청풍문화재단지: 청풍문화재 단지 내에는  향교, 관아, 민가, 선물군 등 43점의 문화재와 민가 4채  안에 생활 유품 1,600여점이 전시되어 있으며 연리지, 한벽루, 석조여래입상 외 다양한 볼거리 관람이 가능합니다.하얀 벚꽃과 색색의 봄꽃들이 만발한 청풍명월의 본향,물 맑고 공기 좋은 제천의 청풍호반에서 맞이하는 봄날의 자연을 만끽할 시간될것 입니다. 

 

제천한마음 시장: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제천 전통의 문화관광시장인 제천한마음 약초시장 관람,해피갤러리 관람, 한방 발관리 체험, 추억의 놀이, 약초체험외 각종 체험 행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화요일에는 기본적으로 운행하지 않으나, 공휴일이나 정선 5일장이 열리는 날, 그 외 연선 축제 등으로 수요가 기대되는 날에는 월요일이나 화요일에도 운행됩니다. 정선아리랑열차는 청량리발 아우라지행으로 출발하여 아우라지역에 종착한 뒤 방향을 바꾸어 아우라지발 민둥산행으로  운행됩니다. 민둥산역에 도착한 열차는 다시 방향을 바꾸어 민둥산발 아우라지행 으로 운행한 뒤 다시 아우라지발 청량리행으로 청량리역에 종착함으로써 그 날의 운행을 마칩니다.

 

 

당일치기 여행이라도 사전에 예약하셔야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코레일에서 운영중인 코레일 관광개발 기차여행 에서 예약하실수 있습니다. 날짜별로 예약가능한 좌석을 선택하실수 있으니 당일기차여행 예약 꼭 알아보세요

코레일 관광개발 기차여행 예약바로가기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작성자

Posted by 깡다1217

관련 글

댓글 영역